어느 한 드레스 색이 논란이 되어 방송에도 몇 번 나왔는데요


검파 vs 흰골


http://lureout.tistory.com/348


저도 전에 포스팅한 기억이 나네요 ㅎ



그 밖에 알약 / 퍼즐 등이 계속 이슈가 되었습니다.



흰흰 알약 vs 파빨 알약


<희색 퍼즐>


자신의 눈이 이상한지 걱정하셧을 분들도 많으실 텐데요


최근 색 논란의 이유를 명확하게 종결 지어줄 결과가 나왔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여러가지 색이 섞여있는걸 보실 수 있습니다


보남파초노주빨 ㅎㅎ


구분할 수 있는 색으로 칸을 나눠 세어보면 그 결과에 따라


개인마다 시각적 능력을 알 수 있다.


영국의 데발 박사라는 사람이 시각적 능력은 눈에 밝은 빛을 감지하는 원추 세포의 갯수에 따라 다르다고 하였다.


위의 사진에서 20가지 색 이하로 찾았다면 원추 세포가 2개인 경우이며, 전체 인구의 1/4 정도라가 원추 세포가 2개를 가지고 있고,


20~32가지의 색을 찾았다면 3원색을 판별할 수 있는 원추 세포가 3개라고 하였습니다. 이의 경우가 전체 인구의 1/2가 원추 세포가 2개라고 합니다


그리고 33~39개 사이의 색을 찾았다면 원추 세포가 4개를 갖고 있는 것인데, 컴퓨터로 이 사진을 보았다면 최대 35가지의 색을 구분 할 수 있을 거라고 했습니다.


저도 자세히 세어보니.. 36가지 색으 보인다;; 컴퓨터로 봤는데 왜 36가지 색이지 ㅠㅠ


ㅎㅎ 암튼 난 원추 세포 4개 인거 같다. 뭐 원추 세포가 많다고 정상이고 3개라고 비정상은 아니다.



이런 이슈는 정말 신기하당.. 또 이런 큰 이슈가 될 만한 이슈거리가 많이 나왔으면 좋게따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