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가방가!


이 이슈 카테고리에 처음 글을 쓰게 되었는데요

그 주제는 바로 드레스의 색입니다!!ㅋㅋ


새벽 2시 51분 실시간 검색어 1위를 차지하고 있군요 ㅋㅋ


논란이 되고 있는 드레스는 바로 이 드레스 입니다



여러분은 어떤 색으로 보이시나요?


???


저는 사실 어제 오후에 이런 질문을 받아봤는데요


그냥 눈에 보이는 색이지 머냐고 그랬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바로 파란 원피스에 검은색 줄무늬로 보였으니깐요..


그런데 친구들은 흰색 원피스에 금색 줄무늬라고 하는군요...




실제로 이 드레스를 본 사람 10명 중 7명은 흰색 원피스에 금색 줄무늬로 본다고 합니다


이 논란을 잠재우기 위해 어도비에서도 트위터에 글을 게시했는데요




결과 이 옷은 파란색 원피스에 검은 줄 무늬라고 판별되었고,


흰색 원피스에 금색 줄무늬로 보여도 눈에는 크게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다.


눈이 얼마나 색각(색채감각)에 대해 민감하냐에 따라 다르게 보인다고 합니다


색각에 대해 민감한 눈이라면 파란색 검은색으로 보이지만


눈이 색각에 대해 조금 덜 민감하다면 흰색 금색으로 보인다고 하는군요


하지만 색각에 대한 민감도에 차이가 좀 있을 뿐 눈에 문제가 있는것이 아니라고 합니당ㅎㅎ



처음에는 단순히 색을 묻는 질문이였지만


이런 눈에 대한 비밀이 숨어있었군요..ㅎㅎ


이상 드레스 색 논란에 대한 이슈글 이였습니다~ㅎㅎ


홧팅2




어떤 색 알약을 드시겠습니까?


ㅎㅎ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