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에 자신의 IP를 숨기고 싶을 때


사용할 인터넷 브라우저인


Tor Browser 를 설치해봅시당


(딸통법 대비!! 필수 브라우저)


토르 브라우저는 토르 프로젝트에서


제작하였으며 토르 프로젝트 사이트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https://www.torproject.org/ (링크)


Download Tor 클릭



리눅스에서 접속하면 GNU/Linux 32bit와 64bit 중 선택해서 받을 수 있게 되어있다.


언어를 Korean으로 바꾸고


여기서는 칼리가 64bit이기 때문에 아래에 있는 64bit용 Tor Browser를 다운받았다.



그리고 토르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IP를 숨긴다.





다운이 완료되었다면 Kali에서 터미널 창을 이용하여


설치해보겠다.


# cd Downloads

# tar xf tor-browser-linux64-4.0.8_ko.tar.xz

# cd tor-browser_ko

# ./start-tor-browser


~~~ as root 라면서 실행이 안 된다.



한 번 start-tor-browser를 vim을 이용하여 살펴보았다.



아래 115번 째 라인에 보면 에러 메시지 부분의 Bash 쉘 스크립트가 있는데


이 if 부분에 ' ! ' 를 붙여서 root 유저이면 실행 못하게하는걸 root가 아니면 실행못하게 바꿨다. (이제 root만 실행가능)



저장하고 다시 실행해보았다.


# ./start-tor-browser

이번에는 무슨 창이 뜨는데 역시 안된다.

끝내기를 눌러서 문제를 고치자


이것저것 해보다가 보니깐 권한이 700인데 유저와 그룹이 test 와 inetsim 이였다.


root 유저와 root 그룹으로 바꾸어 주었다.


# ls -ld .

# chown -R root:root .

# ls -ld .

# ./start-tor-browser



이제 제대로 실행 된다.


특수한 경우가 아니라면 연결을 눌러 Tor Browser에 접속하자.



접속중



이제 Tor Browser에서 ipconfig.co.kr에 접속하여


IP를 확인해 보았다.


처음 보는 IP인걸로 봐서는 Tor가 제대로 작동하고 있는것 같다.


설치끝!!



(또 토르를 사용하면 딥웹이라는 곳에 접근을 할 수 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