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hacking.kr 4번 문제 풀이


Challenges 에서 4번 문제 클릭



무슨 암호같은게 있고 Password를 입력하게 되어있다



또 SQL Injection 문제인가 하고 여러가지 넣어봤지만 Fail...


역시 암호를 푸는 문제인가..


뒤에 ==를 보니 왠지 base64같아서 한번 디코딩해보았다


Webhacking.kr 홈 화면에서 base64 디코딩이 가능하다



아래와 같이 답이 안나오고 다른 암호같은게 나왔다



잘 보니 16진수로 이루어진 해시가 아닐까 짐작하게되었다


40자리의 해시 값이고 16진수이니깐 40*4 = 160 bit의 해시 함수를 찾아보았다



친절하게 아래에 잘 나와있었다


160 bit의 해시 함수는 SHA-0 과 SHA-1 이 있다



SHA-1로 해독해 보았다


(http://www.hashkiller.co.uk/sha1-decrypter.aspx 에서 가능)



그랬떠니 또 40자리의 해시 값이 나왔다


다시 해독 시도했더니.....



풀린거 같다 Password에 입력해보았더니



4번 문제 클리어!!


우연찮게 쉽게 클리어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