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토렌트(Torrent) 많이들 사용하시죵..


저는 정말 많이 씁니당..


하지만 토렌트는 익명성이 보장되지 않기 때문에


자신의 IP가 노출되어 버립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바로 트리블러(Tribler)입니다


트리블러는 토렌트에 익명성을 더한 P2P 프로그램인데요


한 번 설치해서 사용해 보죠


http://tribler.org/ (링크)


사이트에 들어가면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



다운로드가 완료되었다면 이제 설치해 봅시당



라이센스 동의



파일 연결은 토렌트는 해제해주었어용






설치가 다 되었으니 실행해 보죠


실험중인 익명 기능을 사용할꺼냐고 물어보는거같은뎅 확인 눌러주져



이제 트리블러 화면이 뜨네요


설정해야할것이 있나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보죠



저는 다운로드 위치를 바꿔주었습니다



재시작



시작 할 때 혹시 다운로드 위치 못찾겠다고 하면


다운로드 받을 기본 경로 지정해주세요


이제 한 번 익명으로 다운로드 해봅시당


플러스 ( + )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Browse 를 클릭하여 직접 토렌트 파일을 지정해 주거나


아래 Url에 마그넷 링크를 붙여 넣기 하셔도 됩니당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Enable anonymous download에 체크를 하면


아래와 같이 전송속도냐 익명성이냐 선택할수 있습니다


1단계로 테스트 해보겠습니당



어익후 다운로드 속도가 1.2MB/s 네여 ㅠㅠ


이래서 언제 받나요;;



그냥 토렌트에서 다운로드 체크해봤습니다



속도 차이가 상당히 나는군요


익명성을 더했지만 속도는 포기했군요 ㅋㅋ


익명성을 더 중요시하고 받으면 속도가 더 떨이질텐데


어케 기다리나요 ㅋㅋ


트리블러는 정말 필요한 순간에만 사용하도록 해야겠습니다ㅋㅋ


이상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