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04/20 - [OS/윈도우] - Windows Server 2008 R2에 AD DS (Active Directory Domain Service) 설치


위 링크에 이어서


Windows 7 을 Active Directory 도메인에 가입시켜보자.


우선 Windows Server 2008 R2 에서 Win키 + R 을 눌러 실행창을 띄우고 ServerManager.msc를 입력하고


확인을 누른다.



서버 관리자 창이 뜨면 서버 관리자 -> 역할 -> Active Directory 도메인 서비스 -> Active Directory 사용자 -> 도메인 이름 -> Users 으로 이동한다.


그리고 빈 곳에 마우스 오른쪽 클릭하여 나오는 메뉴에서 새로 만들기 -> 사용자를 클릭한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을 누르자.



계정의 암호 설정을 해야 한다. 아래와 같이 암호를 입력하고 그 아래에 있는 체크 박스들 중에서


사용자가 암호를 변경할 수 없음과 암호 사용 기간 제한 없음에만 체크하고 나머지는 풀어주었다.



정보를 확인하고 마침을 누른다.



그럼 아래와 같이 계정이 생성된 것을 볼 수 있다.



이제 Windows 7 에서 DNS의 주소를 Windows Server 2008 R2의 IP주소로 변경하여 주도록 한다.



제어판 -> 시스템에서 컴퓨터 이름, 도메인 및 작업 그룹 설정 부분에 설정 변경을 클릭하자.



아래와 같은 시스템 속성 창에 컴퓨터 이름 탭으로 열린다.


여기서 아래에 변경 버튼을 클릭하자.



그럼 아래와 같은 창이 뜨는데 컴퓨터 이름은 구분 가능한 이름으로 변경하고


소속 그룹을 작업 그룹에서 도메인으로 바꿔준다.


그리고 Windows Server 2008 R2 에서 설정한 도메인으로 바꿔준다.



그럼 아래와 같이 Windows 로그온 창이 뜬다.


여기에 Windows Server 2008 R2의 관리자인 Administrator 계정을 입력한다.



정확하게 잘 입력했다면 아래와 같이 도메인 시작이라는 메세지가 뜨고 재부팅해야 한다고한다.


재부팅해주자.



재부팅하면 아래와 같은 로그온 화면이 나온다.


그냥 로그인하지말고 아래에 사용자 전환 버튼을 눌러보자



사용자 목록이 나오는데 이 중에서 다른 사용자를 선택한다.



그리고  아래와 같이 아까 Windows Server 2008 R2에서 생성한 test 계정으로


(lureout.com(도메인)의 test사용자)


로그인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도메인에 가입된 모습을 볼 수 있다.




이제 DC(Domain Controller)인 Windows Server 2008 R2 에서 Windows 7의 인증 및 보안 정책을 통합 관리 할 수 있게 되었다.